게임 이야기

어패럴 양품점

ins12 2012. 1. 6. 17:07

하긴 했는데 제대로 한지 모르겠다.

별 재미도 없어서 뭐,, 일단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낸 포인트 정리


 - 직원 고용은 코디 의뢰를 완료해야 한다
 - 코디 의뢰는 옷을 해금하는 것이 조건인 듯 하다
 - 확장은 최대 8층. 지하1층 ~ 7층까지.
 - 직원 레벨업과 옷 해금은 모두 메달로 해야 한다.
 - 메달은 Tenant에서 조금, 직원의 서비스로 조금, 이벤트 개최로 좀 많이 얻는다.
 - 메달은 항상 모자라니까 극 초반 돈 없을 때를 제외하면 이벤트는 항상 개최하도록.
 - 이벤트 종류도 코디 의뢰 해결하면서 해금
 - 코디 의뢰의 성공 확률은 아래 게이지들을 최대한 녹색(혹은 그에 가깝게) 만들어야 높아진다.
 - Tenant중 창고는 만들지 말 것.
 - 어짜피 옷이 100개 넘어가면 세금폭탄 맞는데, 대형 옷걸이(혹은 장)에 창고까지 붙으면 매우 높은 확률로 넘어버린다. 따라서 만들지 말 것
 - 같은 옷걸이라도 대형이 조금 더 효과가 있는 것 같다.
 - 방문하는 손님 수는 화제성에 따른다. 화제성 90대에서 100명 남짓 들어왔다.
 - 메이커와의 친밀도는 별 아래의 숫자만큼 해당 메이커의 옷을 판매해야 상승.
 - 진 카리스마 점원을 깨기 위해선 꽤 높은 카리스마가 필요한 것 같다. 못깨서 알 수는 없지만, 아마 700선이 아닐까.
 - 진 월간매상은 월간순익 500만엔 이상 뜨면 낙승.
 - 최고금액은 7000만엔정도인 것 같다.
 - 분기별로 특정 메이커가 뭔갈 시도한 후 성공/실패에 따라 옷의 접객력 등이 변한다. 만일 성공한다면 해당 메이커의 옷은 특정 기간동안 발주할 수 없다.
 - 해당 메이커와 친밀하다면 시도하기 전 창고를 가득 채워주는 것 같다. 여기에 3월세금이 걸리면... 빠른 철거가 필요하다.
 - 옷의 접객 등은 층에 배치된 직원의 능력치 총합에 관계하는 것 같다.
 - 직원 스킬 "지도력"을 전원 1렙 줘 봤지만 큰 시너지는 나지 않았던 것 같다. 오르긴 오르는데 24중첩의 효과만큼은 아니었다. 층별로 적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한다.
 - 직원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스킬은 전술가가 제일 효과가 좋았다.
 - 옷걸이는 중앙, 장은 위 혹은 아래(벽). TV, 수조, 탈의실 등도 벽. 분수, 거울 등은 중앙.
 - 옷걸이와 장에 같이 놓일 수 있다면 옷걸이에 놓기를 권한다. 사이드에는 둘 것이 많다.
 - 탈의실에서의 직업 해금은 해당 손님이 새 직엡에 맞는 옷을 사서 탈의실로 들어가면 발생하는 것 같다. 노릴 것은 아니라고 본다.
 - 1, 2, 4층에 입구를 만들 수 있다.
 - 대형 계산대는 확실히 처리 속도가 빠르지만, 직원 두명이 동시에 붙어야 한다는데 주의.
 - 5층은 Tenant 12개인가 하는 걸로, 6, 7층은 옷걸이 32개짜리로, 지하 1층은 이벤트장으로(Tenant 4).
 - 위대로 하면 Tenant 칸이 18개정도 되는데 이정도면 종류별로 다 짓고도 남아돈다.
 - 아이디어실은 하나는 만들어두자. 따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다.



별로 재미는 없었다. 유케무리는 세팅하는 맛으로 했는데 이건 뭐 조합이 존재는 하는데.. 흠흠